당진시, 재해걱정 풍수해 보험 가입으로 해결
상태바
당진시, 재해걱정 풍수해 보험 가입으로 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5.1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가입도 가능하며 정부에서 보험료의 일부 지원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태풍과 같은 기상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풍수해 보험에 가입해 줄 것을 독려하고 나섰다.

풍수해 보험 가입대상은 건축법 제2조 제2항 제1호와 제2호에서 규정하는 용도의 건축물 중 직접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건물(주택)과 농림축산식품부가 고시한 농가표준형규격하우스와 내재해형 규격 비닐하우스 중 농·임업용 온실이 해당된다.

보험가입기간은 보통 1년이지만 가입자의 필요에 따라 장기계약이 체결 가능하고 총 보험료도 최소 91%(일반가입자)에서 최대 92%(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 수급자)까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험상품은 주택과 온실 정액보상형(70, 80, 90%형 선택)과 주택·세입자동산 정액보상형(70, 80, 90%형 선택), 공동주택 실손비례보상형 등 3종류다.

시 관계자는 “풍수해보험을 단기·소멸성 보험으로 알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 장기가입도 가능하다”며 “재난대처를 위해 정부에서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만큼 풍수해 보험에 가입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풍수해보험 관련 가입 문의는 보험상품 취급기관인 동부화재와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또는 당진시청 안전총괄과(☎041-350-3285)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