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7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성황리 개최
  • 박보영 기자
  • 승인 2017.04.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보영 기자)청소년활동- 비전설계

[강원=글로벌뉴스통신]

국가품질명장과 함께 하는 ‘2017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결연식이 지난 4월 8~9일 양일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보영 기자)비전발표회

‘2017 꿈너머꿈 진로멘토링’은 충남과 경기도 소재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에 재학 중이며 진로멘토링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가품질명장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실무 기술전수와 산업현장탐방 등 실질적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밀착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보영 기자)참여 청소년 체험활동

이번 행사에는 천안공업고등학교와 충남인터넷고등학교,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재학생 89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장특강과 멘토-멘티 결연식, 비전설계 및 발표,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부터는 (사)한국품질명장협회 충남·대전지회 소속 60여명의 국가품질명장 멘토단의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이 시작되어 찾아가는 진로코칭과 강연회, 문화예술체험, 2박3일 진로캠프, 청소년 장학금 수여 등이 이어질 계획이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보영 기자)진로멘토링 결연식 기념 단체사진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사업을 기획·주관하고 있는 (사)빅드림(이사장 박헌준)의 주용학 대표는‘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청소년들에게 살아있는 진로교육과 확실한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대한민국 청소년의 미래인재 육성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한편 본 사업은 한국서부발전(주)에서 기업혁신활동으로 마련된 성과보상금을 기부한 것으로시작되어 지난 2105년부터 3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의 시설 및 청소년체험활동 프로그램의 무상지원은 물론 한국재능나눔대학 소속 각 분야 전문 교수진까지 참여하고 있어 향후 사업성과가 크게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