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부산자원봉사 포럼 개최
상태바
제4차 부산자원봉사 포럼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부산자원봉사포럼(상임대표 류기형 부산대 교수, 공동대표 장준동 한국변호사협회 부회장, 서정의 국제로타리3660지구 직전총재, 정분옥 한국청소년교육원이사장)은 7월 4일 오후 4시 부산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제4차 부산자원봉사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은 임호 부산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사회로 실시되며 최의수 신라대학교 교수와 이지훈 필로아트랩 대표의 ‘신사회공동체, 공공가치와 자원영역이 대안이다’ 및 ‘가치다변화사회 공동가치로 공공에서 공유의 가치로’의 공동 주제발제가 진행된다. 이어서, 발제에 따른 오흥숙 부산생명의전화 원장, 정두환 음악평론가, 최유미 부산 디지털대학교 교수의 지정토론이 진행되어 공공가치와 자원봉사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부산자원봉사포럼 창립 1주년이 되는 날에 개최되는 뜻 깊은 행사이다. 지난 4월 사단법인으로 진일보한 부산자원봉사포럼은 명실 공히 부산의 자원 봉사 발전을 위한 사회적 이슈들의 올바른 진단 및 발전방향모색, 토론과 연구기능을 수행하여 지역 자원봉사계의 구심점이 될 전망이다.

  제4차 부산자원봉사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이 공공가치와 자원봉사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밝힐 수 있는 질의응답의 시간을 마련하여 자원봉사발전을 함께 고민하며 하나하나 소중한 의견들은 향후 발전방안 모색 등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부산자원봉사포럼 관계자는 “‘공공가치와 자원봉사’의 주제로 열리는 포럼의 장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자원봉사가 시민문화로 널리 확산되어 더불어 사는 행복한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뜨거운 격려와 관심을 보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