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적극 행정 위한 예방적 자체 감사계획
상태바
경주시, 적극 행정 위한 예방적 자체 감사계획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1.2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올해 정책과 집행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예방적 감사활동을 기본으로 한 자체감사 운영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선진 감사문화 정착과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를 통한 시정 신뢰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예방적 감사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각종 민원, 인허가, 보조금 집행 실태 등 위약분야에 대해서는 분야별 심층 특정감사를 실시한다.

   
▲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청 전경

특히 사후에 문제점을 지적하고 책임을 물어 공무원의 소극행정을 초래하는 문책위주의 감사방식에서 벗어나, 열심히 일하는 감사평가 우수공무원을 발굴 포상하고, 감사 걱정 없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활성화한다.

반면에 감사를 의식한 소극적이고 무사안일한 업무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처벌하고, 음주운전 및 부패사건 부서는 특별감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허가 등 규제관련 업무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감사부서를 경유하는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운영을 활성화하고, 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등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시스템 감사로 행정오류를 사전 예방한다.

남윤호 감사담당관은 "예방적 감사를 통해 업무 추진 중 발생하는 갈등과 낭비, 비효율성 등을 선제적으로 관리해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만족하는 시정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