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신라미술대전 대상 수상작품 전시
상태바
경주엑스포 신라미술대전 대상 수상작품 전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2.22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미술대전 37년 역사 한 자리서 만난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12월20일부터 내년 2월26일까지 경주 솔거미술관에서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인 신라문화제의 하나로 열리는 ‘신라미술대전’의 대상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신라미술대전 대상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7회째를 맞이한 신라미술대전에서 그동안 배출된 대상작품은 총 89점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경주시가 소장하고 있는 62점 중 전시가 가능한 36점을 1, 2부로 나누어 현장 전시한다. 또한 전체 89점의 대상작품은 도록에 수록된 이미지를 재촬영하여 모니터로 볼 수 있도록 전시한다.

   
▲ (사진제공:경주엑스포)신라미술대전 대상전 포스터

1회부터 25회까지 대상 작품을 전시하는 1부는 한국화부문과 서예부문 대상 수상 작품을 경주 솔거미술관 제1기획전시실에서, 서양화부문과 일러스트레이션부문 대상 수상 작품을 제2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한다.

신라미술대전은 경주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축제인 신라문화제의 일환으로 1979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7회째 열리고 있는 전국공모전으로 오래된 역사와 위상을 인정받아 왔으며 그 동안 수많은 미술작가들의 등용문이 되어왔다.

지역 최초의 공립 미술관인 경주 솔거미술관은 이번 신라미술대전 대상 수상작 전시를 통해 당시의 작품 경향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경주미술사의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작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