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개최
상태바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개최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6.12.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체위원 300여명. 소통과 화합의 시간 가져
   
▲ (사진: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좌로부터 이필운시장, 김대영시의장, 최종숙여협회장, 정변규 공동위원장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필운, 공동위원장 정변규)는 지난 12월 2일(금) ‘2016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및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150여명의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 추진한 사업실적을 보고하는 자리를 가져왔으며, 올해는 작년 11월 구성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함께 자리해 300여명의 위원들이 함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제3기지역사회보장계획 2016년 시행계획에 대한 모니터링, 워크숍 및 제6회 복지박람회 개최, 실무분과사업 등 올 한해 협의체에서 추진한 사업실적을 보고하였으며, 각 동 협의체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는 11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9개동의 활동자료(동영상, 사진 등)를 행사장에 전시하고, 그 중 4개동은 민간위원장이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각 동 협의체간 서로의 활동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자리가 되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협의체위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지역의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더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 우리지역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민․관 협력 강화는 물론 다양한 복지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정변규 공동위원장은 "이필운 시장님,김대영의장님께 적극지원해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실무협의체위원장 유명이 교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순훈 민간위원장 대표, 각 동의 민간위원장, 동장, 위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 (사진:안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제공) 정변규 공동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 공동위원장이 “민․관 협력”으로 운을 띠고 참여자 전원이 “주민 행복지수를 높여라!”는 구호로 앞으로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