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2.01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책사업 조기 추진과 신규사업 반영 적극 건의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1월 22일 국토교통부를 방문 최정호 제2차관을 만나 신규SOC 사업에 대하여 당위성과 시급성을 설명하고 국책사업으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한데 이어, 이번 12월 1일에는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임주빈 청장과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과 간담회를 갖고 현재 진행중인 국책사업의 조기추진과 새로운 국가사업을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진행중인 국책사업으로는 △국도7호선 흥해우회도로건설 △국지도20호선(상원~청하)건설 △국도31호선(포항~안동) 4차로 확장 △형산강 자건거도로 조기개설 등으로 이날 경북 내륙 지역의 균형발전과 도청이전에 따른 동해안 접근성 개선, 교통편의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기에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시장이 임주빈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왼편)을 만나 국책사업 조기 추진을 요청하고 있다.

또한,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포항운하, 양동마을을 거쳐 보문단지까지 형산강 바이크 트레킹 로드가 조성될 수 있도록 형산강 하천환경정비사업에 포함된 자전거 도로 조기건설을 적극 건의했다.

이와 함께 신규 사업으로 △경북지방국도관리청 신설 △국도31호선(감포~하정) 확장 △국도31호선 병포교차로 개선 △국도대체 우회도로 유강IC 램프 설치 △형산강오염 퇴적물 준설의 국가사업 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특히, 형산강 퇴적물에서 일부 중금속이 검출된 만큼 생태복원과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형산강 퇴적토 준설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원활한 산업물동량 수송과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국도 31호선(감포~하정) 확장 사업의 국책사업 반영을 건의했다.

또, 국도 7호선(경주에서 포항방면) 유강터널을 지나 국도대체우회도로 좌측방면인 영일만항, 북구지역으로 합류할 수 있는 진·출입램프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부족한 지방자치단체의 재원만으로는 각종 SOC사업추진에 한계가 있으므로 새로운 국책사업이나 국비지원 사업을 적극 발굴해 포항시의 성장 동력으로 활용해야 한다.”면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