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톡 ‘PC버전’ 출시
상태바
우리은행, 위비톡 ‘PC버전’ 출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11.28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보안기능 및 최대 500MB까지 가능한 대용량 파일전송 등 차별화
   
▲ (사진제공:우리은행)위비톡 PC버전 출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의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위비톡 PC버전은 강력한 ‘보안기능’이 특징이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는 즉시 서버에서 대화내용이 완전 삭제되는 가장 강력한 보안정책을 적용하고 있으며, PC버전에 접속 시 기존 대화내용 열람이 되지 않아 만일의 경우에도 개인정보가 유출될 염려가 없다. 또한, 스마트폰과 PC간 대화내용 연결이 필요한 경우,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암호화키로 메시지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메시지를 백업하고 간편하게 이전 및 복원할 수 있어 보안성과 편의성 두 가지를 모두 갖췄다.

또한, ▲메시지 회수, 귓속말 메시지, 펑 메시지, 캡슐 메시지 등 ‘위비톡만의 특화된 메신저 기능’, ▲최대 500MB까지 가능한 ‘대용량 파일전송’, ▲안심하고 자리를 비울 수 있는 ‘잠금기능’, ▲스마트폰을 통해 가능한 ‘원격 PC버전 로그아웃’ 등이 특징이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의 ‘위비톡’ 배너를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톡을 이용하여 다양한 금융관련정보, 생활콘텐츠 등을 제공받는 고객들로부터 PC버전 출시에 대한 기대가 많았다”며, “PC버전 출시로 위비톡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위비톡은 지난 1월 출시된 이후,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서비스 ‘위비뱅크’와 연계된 금융서비스로 특화시켜 나가고 있다. 간편송금, 더치페이 기능, 금융/경제/일일금융시황 등 컨텐츠 제공 및 위비뱅크를 통해 위비모바일대출, 위비 여행자/레저보험, 예적금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 언어를 영어/중국어/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 등 12월 중 5개에서 10개 국어로 확대하는 등 해외로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