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VMS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제6차 VMS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 실시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6.11.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자원봉사실적 관리 시스템 교육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변규)에서는 25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1시까지 안양4동 주민센터 복지회관 2층 컴퓨터교육장에서 ‘2016년 제6차 VMS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신규양성교육생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본 교육은 자원봉사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인증요원의 양성과 자원봉사자원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서 마련됐다.

   
▲ (사진: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제공) vms신규양성교육

교육에는 인증센터 신규 신청기관(시설) 및 현 인증센터서 인증요원 교육을 필요로 하는 기관(시설)의 실무담당자가 참석하여 사회복지봉사활동 인증관리 사업 설명 및 해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운영 및 활용 전산교육이 진행됐다.

VMS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업이란?

전국 자원봉사단체·기관 상호간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누적관리하고 나아가 봉사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는 제도이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규정 6조에 의하여 인증관리업무을 수행하도록 지정된 사업장으로 지역내DB시스템 정보 현황 제공, 인증관리요원 신규교육 및 보수교육, 당해지역 자원봉사 정보제공 등 인증관리요원을 양성·관리하고있다.

정변규 회장은 “앞으로 VMS 인증요원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와 봉사자 관리의 시간적, 경제적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봉사의 체계적이며 조직적인 관리를 통한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VMS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홈페이지 http://www.vms.or.kr/자원봉사, 참여, 인증관리, 혜택, 교육, 지역사회 봉사단, 행사일정, 인증서발급번호조회, 사진, 통계, 자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