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 크루즈관광 활성화 포럼
상태바
2016 서울 크루즈관광 활성화 포럼
  • 구충모 기자
  • 승인 2016.11.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관광학회의 국제크루즈관광산업의 신성장 미래산업 제안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서울=글로벌뉴스통신] 2016년 11월 4일 서울시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는 한국해양관광학회 주관으로 2016 서울 크루즈관광 활성화포럼이 열렸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이 날 핼사는 국내외 크루즈 전문가들과 한국해양관광학회 회원 등 관련업계 조사자 등 약 300여 명이 크루즈관광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서울이 그 중심이 되는 길을 여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2016 서울 크루즈관광 활성화 포럼 11. 4.(금)

한국해양관광학회 진영재 학회장은 "크루즈관광산업을 국가의 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해 나아가기 위한 발전방향은 관련 부처의 체계적인 지원과 지자체간의 협력체제 그리고 관련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성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한국해양관광학회 진영재 회장(우)과 부회장 11. 4.SEOUL

중국 남경금심대학교의 임복순 교수, 일본 항만종합연구재단 다나카 사부로 부이사장, 경기대학 김창수 교수 등의 발표에 이어 청중들의 질의 답변을 포함한 토론이 이어졌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한국의 크루즈산업은 국제크루즈산업의 기항지일뿐 아니라 아웃바운드 크루즈관광의 세게적인 배후도시로서 서울을 중심으로 거점산업으로 육성, 지속지원, 발전되어 나아가야할 신성장 미래산업임"을 강조했다. 

   
▲ (사진:글로벌스통신 구충모 기자) 서울시 관광정책과 진영재 관광산업지원팀장 서울시청사 3층

한편 서울시 문화관광정책과 최용훈 관광산업지원팀장은 '오늘 이 자리는 어쩌면 서울시가 중점사업 중 하나로 크루즈산업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날로 보아도 좋은 것"이라며 여 선포하는 날 이상의 의미가 있는 자리가 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자리의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밝혔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서웅 크루즈관광 활성화 포럼 참가자들 2016. 11.4 (금)

크루즈산업에 관한 어떠한 의문이나 어떤 아이디어라도 자유롭게 논의하고 정책으로 만들어 산업현장의 성장을 본격적으로 돕는 관계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혀 주제발표자와 참가자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2016 서울 크루즈산업 발전활성화에 대한 토론 11.4 (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