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이 곧 안양에서 열린다.
상태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이 곧 안양에서 열린다.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6.10.3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시장 이필운)는 2016‘안양시 기부의 날’을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31개동과 복지관 5개소 등 37개 개관에서 11월 3일과 4일 이틀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부의 날’은 지역의 기부유공자들의 뜻을 기리고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확산시키고자 시가 지난 2014년 11월 3일로 첫 지정,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기존에는 시상과 이벤트가 중심이었다면 이번 세 번째는 시민참여 위주인 것이 특징이다.

31개 동에서는 이번 기간 동안 모금캠페인과 바자회 및 일일찻집을 비롯해 ▴독거노인 생신 상 차려드리기 ▴사랑의 전 부치기 ▴릴레이 저금통 나누기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성금모금행사를 펼친다.

이와 같은 행사는 복지관에서도 벌어진다. 첫날인 3일 ▴착한비누 만들고 나누기가 율목사회복지관에서 마련되고 ▴후원물품 저소득층 전달하기가 부흥사회복지관에서 벌어지며, ▴재능지부 공연 및 무료식사제공은 관악장애인복지관에서 전개될 예정이다.

또 나눔문화 조성을 위한 프리마켓과 나눔장터, 경매, 인형극 그리고 나눔체험 부스운영 등은 둘째 날인 4일 비산사회복지관과 수리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다.  이 모두 많은 뜻있는 시민독지가들의 온정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시는 또 기부의 날과 관련해 나눔문화 공모전 출품작 전시를 3일 시청사 1층 로비에 마련한다. 전시회에서는 시가 나눔을 소재로 공모해 선정한 UCC작품, 슬로건, 사진 등 20개 작품이 시민과 만난다. 이와 함께 지역의 기부유공자 6명을 선정해서는 12월 월례조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자신의 공장부지를 기증해 현재의 삼덕공원이 탄생케 했던 고 전재준 삼덕제지 회장의 아들 전성오 삼정펄프 대표이사와 30년 동안 중앙시장 노잠상을 해서 모은 재산(4억5천만원)을 장학금으로 내놨던 이복희 할머니 등 나눔을 몸소 실천한 14명의 인사가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한바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지역에서 나눔의 문화가 많이 실천되지만 이번 기부의 날 만큼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손길이 들풀처럼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