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장려상’수상
상태바
광주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장려상’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10.2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시.군 일자리센터 및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운영실태 평가
   
▲ (사진제공:광주시청) 경기도 일자리센터 및 재정지원일자리사업 평가‘장려상’수상

[광주=글로벌뉴스통신] 광주시는 최근 경기도가 주최한 “2016년 시·군 일자리센터 및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운영실태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일자리센터 운영 △청·장년 일자리 및 취약계층 취업지원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일자리센터 활성화 기여도 △우수시책 등 6개 부문 43개 문항의 평가표에 의한 현장실사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10년 광주일자리센터 개소와 10개 읍면동에 전문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청년, 여성, 중장년, 고령층 등 계층별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으로 꾸준한 취업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금년에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으로 양질의 일자리 2,568개를 발굴·제공했으며, 권역별 채용행사로 교통 불편 등에 따른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했다.

또한, 4050세대를 위한 전담창구 및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실적이 전년대비 20.6% 증가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효과적인 고용지원 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개인과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취업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