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형 기업으로 발돋움 위한 초보기업 상담회 개최
상태바
수출형 기업으로 발돋움 위한 초보기업 상담회 개최
  • 권병남 기자
  • 승인 2016.10.1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글로벌뉴스통신]강원도는 강원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10월19일(수) 원주 인터불고 호텔, 10월24일(월) 강릉경포비치호텔에서 이틀간 도내 수출초보기업을 대상으로 FTA실무교육 및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1:1 전문가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선진국 경기회복 지연, 중국 등 신흥국 투자부진으로 세계 경제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강원 수출의 하락세를 타개하고자 도와 수출 유관기관이 협업하여 내수기업과 수출초보기업의 수출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출의 확대를 제고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상담회는 ㈜네오 관세법인 관세사, ㈜중국경영인증컨설팅(CMCC) 관계자와의 그룹핑 상담으로 진행되며,수출기업에 필요한 수출절차 실무이론 등 맞춤형 전문지식 제공과 함께 향후 신 시장 진출 및 신규협정 FTA 사전대비를 위한     MEGA FTA 대응 교육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수출 상담회는 수출 초보기업의 수출실무 및 FTA 활용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실무위주의 교육을 제공하고,수출전문가와의 그룹핑 상담을 통하여 △수출통관 절차 ‧ 수출 계약서 작성 ‧ 인증획득 방법 등의 무역실무, △수출확대 및 시장개척을 위한 수출컨설팅 및 해외마케팅, △도 및 유관기관 수출지원제도 등의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게 된다.

강원도에서는 수출 전문가 및 수출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이번 수출상담회 개최로 기업의 수출 준비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내수기업이 수출 기업화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