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툴젠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상태바
㈜ 툴젠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10.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유전체교정 전문 기업인 ㈜툴젠(대표이사 김종문, www.toolgen.com, 코넥스: 199800)은 국내 VC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보통주) 방식으로 미래창조 LB선도기업 투자펀드 20호, KTBN 7호 벤처투자조합, SEMA-인터베스트 바이오 헬스케어전문 투자조합, 타임폴리오 사모펀드 등이 참여했다.

툴젠은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 받는 혁신 생명과학 기술로 손꼽히는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벤처로, 지난 9월 관련 특허 2건을 한국에 등록시킨 바 있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활용한 치료제 개발, 농·식물 개량 등 현재 진행중인 R&D 투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툴젠의 김종문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는 유전자가위 원천기술 보유 기업에 대한 국내 VC들의 관심과 평가가 반영된 결과이다.“ 라며 “현재 해외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원천기술 보유 기업들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국내에서도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투자금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활용한 치료제 개발 및 농생명 분야 등의 R&D에 투자하여 해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한 밑거름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