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의원, 청년들 아이디어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상태바
조경태 의원, 청년들 아이디어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10.0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세제혜택 확대, 청년창업 육성에 도움이 될 것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조경태 의원(새누리당 사하구을)은 4일 청년창업기업에 대해 세제혜택을 확대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발의하였다.

이번 개정안은 전체 창업중소기업 중에서도 청년이 창업한 기업에 대하여 세제혜택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행법은 창업중소기업이 최초 소득이 발생한 연도부터 이후 4년간 소득세·법인세의 50%를 감면하고 있는데, 이번 개정안이 통과되면 청년창업기업은 최초 소득이 발생한 연도부터 이후 2년간 75%, 그 후 2년간 50%를 감면받게 된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박현진기자)조경태 국회 기재위원장(새누리당 사하구을)

조경태 의원은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서는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이번 개정안을 통한 청년창업기업 세제혜택 확대는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법안 발의 취지를 밝혔다.

조경태 의원은 지난 해 청년창업가 간담회 전국투어를 통해 청년창업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올해 6월 9일 [청년창업기업육성특별법]을 제정하는 등 청년실업문제와 청년창업에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