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912 아픔 딛고 천년고도 옛 명성 회복 하자
상태바
경주시, 912 아픔 딛고 천년고도 옛 명성 회복 하자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0.0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년 전통 이어온 신라문화제 시작과 10월 한달 사적지 등 무료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9.12의 아픔이 있는 가운데도 문화․관광 등 축제행사가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아울러 경북대표 출향기업인 서희건설 등 피해 복구와 사랑의 손길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44년 전통과 역사를 지닌 ‘2016 신라문화제’가 3일 서제를 시작으로 시민가요제 등 오는 9일까지 봉황대, 금장대, 서천둔치 등 38개 종목으로 ‘신라 이야기’란 주제로 경주의 관광 경기 등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 (사진제공:결주시)서천둔치 행사장에서 시민 관광객들

또한 5일 오전 10시에는 첨성대 일원에서 ‘풍물경연’과 저녁 7시 30분 예술의 전당에서 ‘형산강에는 용이 산다’라는 주제로 창작 뮤지컬, 6일 오후 2시 하이코에서 열리는 ‘왕의 길 세미나’와 7일에는 ‘개회식’, 8일에는 중앙시장 네거리↔경주역까지 야간 파레이드와 공연을 접목한 이색 길놀이 축제가 열린다.

또한 9일 오후 3시 화랑로(KT삼거리↔법원 네거리)에서 온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줄다리기’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신라 소리축제 에밀레전이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첨성대 옆 잔디광장에서 천년의 소리를 울린다.

   
▲ (사진제공:경주시)신라문화제 줄다리기 행사

시는 관광축제 기간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들의 관람 편의 등을 위해 동궁과 월지, 대릉원, 오릉, 포석정, 무열왕릉, 김유신장군묘는 입장료 및 주차료를 10월 한 달 간 무료이다.

또한 경주의 대표 관광랜드마크인 동궁식물원에는 공직선거법에 의거 경주시민을 제외한 외부 관광객들에게는 입장료를 50% 할인 한다. 솔거 미술관과 동리목월문학관도 입장료가 무료이며, 양동마을은 외국인을 제외한 관람객들에게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 (사진제공:경주시)경주 동궁원

이외에도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아태지역 세계총회가 열리며, 신라문화제 기간 내 금장대 일원에서 경주농특산물판매장도 운영한다. 또한 경주중심상가에서는 세일페스타 주간을 설정하고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10~70% 세일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상가 활성에 기여한다.

시는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조속히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을 위해 중앙․지방단위 행사를 적극 유치하고 지역행사를 빠짐없이 추진하여 관광과 경제를 함께 살리는데 주력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