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포항시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0.0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30일 중앙상가 실개천 특설무대에서 지역 사회복지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나눔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인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포항시가 주관하고 포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난승스님) 주최로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및 종사자, 자원봉사자, 일반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식전행사로 색소폰 연주, 난타공연가 펼쳐졌고 이어 사회복지 유공자 14명에 대한 시상, 사회복지사 윤리선언문 낭독,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 (사진제공:포항시)사회복지의 날 기념 및 나눔한마당 행사장

올해는 특별히 나눔 한마당 행사를 열어 노인‧시각장애인체험활동, 빈곤문화체험, 떡 만들기, 전통놀이, 빈곤문화 체험, 청소년 댄스, 마술공연, 가요공연, 사회복지 홍보영상 등 시민들과 사회복지인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 지역의 가장 큰 복지인프라는 현장 최일선에서 땀 흘리는 복지 종사자 여러분이다”며 “사회복지인들이 지역의 복지증진에 매진할 수 있도록 권익신장과 근로환경 개선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기념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공포일인 9월 7일을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