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고 꿈을 디자인하라
상태바
상상하고 꿈을 디자인하라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6.09.27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빅드림,제8회 청소년 희망진로캠프 개최
   
▲ (사진제공:빅드림)야외 단체 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사단법인 빅드림(대표 주용학)이 주최하는 제8회 청소년 희망진로캠프가 9월23일부터 25일까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 (사진제공: 빅드림)입소사진(여)-1

이번 진로캠프는 빅드림의 한국재능나눔대학과 국립평창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주관하고 한국서부발전(주), 코레일유통, 프리드라이프에서 후원하여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었다.

   
▲ (사진제공:빅드림)입소사진

이번 진로캠프의 주제는 ‘상상하고 꿈을 디자인하라’를 바탕으로 서울, 천안, 평택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에 재학중인 청소년 7개학교 200명의 멘티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 (사진제공:빅드림)입단식

선취업을 목표로 하는 청소년들에게 밝은 미래상을 제시 할 수 있는 한국재능나눔대학 소속 전문초빙교수와 CEO, 국가품질명장이 참여하였다. 진로캠프를 통해 자신의 환경을 극복하고 이겨내는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사회관계성 향상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바탕으로 잠재능력 발견하고 꿈을 다지며 선취업을 목표로 하는 멘티들에게 동기부여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별히 마련된 특강에는 프리드라이프 박헌준 회장의 ‘나의 꿈 나의 멘토’ 라는 주제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15개 계열사의 회장으로 그룹의 리더가 되기까지의 명강연과 한국서부발전 연구개발팀 팀장인 서종춘 국가품질명장은 ‘취업준비를 위한 NCS정보활용법’ 의 강의를 준비하여 능력중심사회의 인재상과 마인드 어떠한 준비를 하여야 하는지 등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정보를 공유하여 주었다.

   
▲ (사진제공:빅드림)단체사진(강당)

특히 한국서부발전 소속 국가품질명장과 함께 3년째 지속적인 멘토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빅드림)경청모습

맺는 마당으로 배화여자대학교 장영현 교수는 ‘상위1% 기획을 만들면 “세계의 인물”’로 상상하고 꿈을 디자인 하는 청소년이 되어 앞으로 대한민국의 희망 미래의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인내과 극복할 수 있는 결단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 (사진제공:빅드림)경청모습

꿈을 하나로 2박 3일간의 진로캠프는 비영리민간단체인 빅드림과 참여한 7개학교(천안공업고, 평택기계공고, 수원하이텍고, 선일이비지니스고, 서울로봇고, 서울항공비지니스고, 경기상업고)와 기업,단체들이 청소년을 사랑과 관심으로 응원하는 후원회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공리에 마쳤다.

   
▲ (사진제공: 빅드림)주용학 대표

주용학 대표는 “이번행사의 주제인 ‘상상하고 꿈을 디자인하라’ 주제로 멘토사업, 진로특강 및 캠프를 지속적으로 각계 학회 및 전문교수진과 함께 연구발전 성장을 꾀하고자 한다. 더불어 ”인생의 사이클중 가장 중요한 청소년기에 이런 좋은 기회의 장을 뜻 깊게 생각하신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하였다.

사단법인 빅드림은 2011년 사랑나눔네트워크로 시작하여 2014년 여성가족부 허가법인으로 등록하였으며, 2016년 사단법인 빅드림으로 단체명을 변경하여 청소년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다양한 청소년지원활동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업으로는 멘토링활동, 수련활동, 문화예술활동, 국제교류활동, 자원봉사활동, 장학금지원사업을 전개해 나아가고 있으며, 특히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는 만남에서부터 아이가 성장하는 19세까지 멘토링지원을 하며, 문화정서,생활,진로멘토를 하고 있다.

2016년에는 법인 산하기관으로 한국재능나눔대학을 설립추진하여 각 분야 107명의 초빙교수진을 구성하여 찾아가는 진로특강으로 사회공헌을 펼쳐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