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대현 명예교수,국회 슬로시티 포럼 개최
상태바
손대현 명예교수,국회 슬로시티 포럼 개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9.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10월5일(수) 오전 10시에 국회 세미나실에서 발족 행사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손대현 한국 슬로시티본부 이사장은 국회 슬로시티 포럼 발족 행사가 2016년 10월5일(수) 오전 10:00~12:~00에 국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전해왔다.

 손대현 이사장은 "국회 슬로시티 포럼의 간사는 민홍철 의원(더불어민주당·경남 김해 갑)이 맡았다.국회의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며 "국회의원들이 서로 참여할 수 있도록 권유해달라"고 전했다.

   
▲ (사진:손대현 이사장실 제공)손대현 한국슬로시티본부 이사장(국제슬로시티연맹 부회장)

다음은 국회 슬로시티 포럼에 참여하는 의원들이다.

◇가입동의 의원

▲전남 영암·무안·신안 박준영(국) ▲전남 해남·완도·진도 윤영일(국)▲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이개호(민)▲경남 사천·남해·하동 여상규(새)▲경기 남양주을 김한정(민)▲전북 전주병 정동영(국)▲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 김종태(새)▲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 강석호(새)▲서울 강남을 전현희(민)▲서울 광진을 추미애(민) ▲전남 광양·곡성·구례 정인화(국)▲울산 울주 강길부(무)▲비례대표 김수민 (국)▲경남 김해갑 민홍철(민)

◇가입희망 의원

▲충남 홍성·예산 홍문표 (새)▲경기 남양주병 주광덕(새)▲경기 남양주갑 조응천(민)▲전북 전주갑 김광수(국)▲전북 전주을 정운천(새) ▲강원 태백·횡성·영월·평창 염동열(새)▲충북 제천·단양 권석창(새)▲충남 서산·태안 성일종▲부산 해운대갑 하태경(새)▲울산 남갑 이채익(새)▲경기 안양 동안을 심재철(새)

▲서울 마포을 손혜원(민)▲비례대표 강효상(새)

한편, 손대현 한양대 명예교수는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인정국이라고 한다. 목은 이색이라는 사람이 그의 책속에서 인정국이라는 말을 해서 우리가 많은 공감을 하고 있다"며 "우리는 전통적으로 단군시대부터 홍익 인간정신이 우리의 건국철학"이며 "홍익이라는 것은 널리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베풀고 덕을 베푼다 "라는 이야기로 "한국사람들이 그런 전통문화가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유독히 우리는 인정문화에 대해 굉장히 강조를 했다."고 설명했다.

손대현 한국슬로시티 본부 이사장은 이어 "요즘 우리가 현대사회에서 서비스라는 말을 쓰고 있는데, 그 서비스라는 말이 인정문화이고 심정문화로 보고 있다"며 "국가에서 우리가 현재 복지정책을 해서 100조 예산을 세우는 대신 목은 이색이 그의 저서에서 논했던 심정문화 인정문화를 복원하고 바꾸는 것이 우리 한국 사람들의 문화에도 맞고  가장 적절한 정책이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