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창조혁신센터, Global Applied Game 창업 대회
상태바
포항창조혁신센터, Global Applied Game 창업 대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8.2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시간 내 실현가능한 기능성 게임 제작 후 시연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와 포스텍이 주최하며 국내외 11개 대학 60여명이 참가하는 Global Applied Game 대회가 8월 24일부터 8월 26일까지 포항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Global Applied Game 대회에서는 대학생의 창업마인드 함양을 위해 현장에서 1팀이 5명으로 구성해 48시간내에 전문가의 감독과 코칭으로 실현가능한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고 제작 시연하게 된다,

청년들의 창의성을 경제의 핵심가치를 두고 새로운 부가가치, 일자리, 성장동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개최한 이번 Global Applied Game 대회에는 네덜란드 HKU, 일본NIhon Univ, 중국 Jilin AnI, 서울대, 가천대, 상명대, 호서대, 홍익대, 포스텍 등 출전한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Global Applied Game 창업 경진대회 2015년 기념사진

심사위원은 게임물관리위원회, 네덜란드 대사관, 네덜란드 교육진흥원장, 참가대학 교수, 후원기업, APGC, 미래IT융합연구원 등으로 구성됐다.

심사결과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시상하고, 특히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시제품에 대해서는 개발 및 창업컨설팅 적극 지원하고, 수상자에 대해서는 다음 대회인 네덜란드 대회에 출전 경비를 지원하게 된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포항이 우수한 대학과 뛰어난 R&D 기반을 갖추고 있어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유치하게 됐다.”며 “미래를 책임지는 대학생들이 창업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기술의 가능성을 체험하는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첫날 8월 24일은 오리엔테이션을 겸해서 포항 죽도시장, 포항가속기 연구소 등 견학할 계획이다. 견학 후 주제설계 한 뒤 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