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 개설 1년만에 28만명 돌파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 개설 1년만에 28만명 돌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8.0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블로그 개설이후 1년만에 전국 블로그 상위 1% 진입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는 블로그 개설 이후 공식블로그인 “인사이드 대전(http://blog.naver.com/daejeondime)" 가 8월 현재(8월 2일) 28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는 “대전브랜드 마케터”, “대전 어디까지 보았니?”, “살기좋은 도시 대전” 등 주제별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현재(8월 2일) 일평균 3,000명~4,000명이 방문하여 대전지역의 각종 관광/축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등 대전 도시브랜드 마케팅 역학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공사 블로그는 백종원 3대천왕 등 주요 매스컴을 통해 많이 알려진 대전의 주요 먹거리, 대전 명소, 축제, 행사 등 SNS상의 주요 이슈 등을 파악하여 컴퓨터 및 모바일 검색키워드에 대응하는 콘텐츠를 발굴·제공함으로써 대전시민 및 외부 관광객들에 다양한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대전의 숨은 명소인 “갑천 해바라기 테마단지”를 기획 취재하고 페이스북과 연계하여 홍보함으로써 대전의 숨은 명소 발굴 및 관광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전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울러 대전마케팅공사는 20명의 블로그 기자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공사 블로그 및 SNS를 통해 다양한 축제, 행사 소식을 전달하거나, 스토리텔링을 통해 대전만의 특화된 유·무형 가치를 발굴·기사화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대전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사장은 “앞으로 명품도시 대전브랜드 마케팅을 위하여 공식 블로그는 물론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사소식과 대전의 관광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등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소통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