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청결한 클린하우스 조성에 박차
상태바
울릉군, 청결한 클린하우스 조성에 박차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7.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은 여름철 본격적인 관광 성수기를 맞아 울릉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 에게 깨끗한 울릉 이미지를 심어주고 주민 생활 불편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7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여름철 클린하우스 악취저감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 대책기간에는 세척반(인력 24명)을 운영하여 클린하우스 74개소, 음식물 용기 400여개에 대하여 물세척 및 해충기피제를 살포 하는 등 집중 관리를 실시하여 악취없는 청결한 클린하우스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진제공:울릉군)음식물 쓰레기통 등을 세척하고 건조 정리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통상 용기 내 온도가 상승해 음식물쓰레기 부패 속도가 빨라져 악취는 물론 용기 주변에 해충도 많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악취와 부패, 벌레 발생에는 음식물쓰레기에 남아있는 수분이 큰 영향을 주고 있어 가정에서 음식물쓰레기 물기를 제거하고 배출하는 습관이 절실하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클린하우스에 음식물쓰레기 배출시 반드시 물기를 제거 후 음식물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여 Clean 울릉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울릉군은 읍지역 공동주택(휴먼시아, 상록아파트) 클린하우스에 음식물쓰레기 개별개량장비(RFID)를 설치(8대)해 하반기부터 시범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