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 나서
상태바
계룡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 나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6.2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시청 회의실에서 통합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 (사진제공:계룡시청) 최홍묵 계룡시장이 통합체육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계룡=글로벌뉴스통신]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2일 시청 회의실에서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종목별 단체장과 면·동 체육회장, 통합추진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립총회는 지난해 3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대한체육회와 생활체육회를 통합해 선진국형 체육시스템을 확립하고,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중앙 및 시․도 체육단체 통합 방침에 따라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3월 체육회와 생활체육회로부터 각각 4명의 관련 인사를 추천받고 시청 문화체육과장 등 총 9명으로 통합추진위원회(위원장 정상춘)를 구성한 바 있다.

특히, 3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통합체육회 명칭, 통합추진 일정, 미통합 종목 육상·배구·축구 통합추진, 통합체육회 규약(안)제정 등 통합추진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체육발전에 기여한 안봉인 생활체육회장에 대한 공로패 증정, 통합체육회 추진경과 보고에 이어 통합체육회 규약 등 2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최홍묵 통합체육회 초대 회장은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이 상호 협력과 보완을 통해 체육인들이 하나로 결집될 때 진정한 통합이 시작되는 만큼 계룡시 체육이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