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마리나 투자 성과'
상태바
김홍장 당진시장,'마리나 투자 성과'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6.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농혁신.주민자치 본궤도, 마리나 투자유치 등 성과
   
▲ (사진제공:당진시청) 당진시, 김홍장 시장 주재로 상반기 주요업무 점검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지난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홍장 시장 주재로 2016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 자료에 따르면 시 자체 점검결과 총530개 사업 중 완료된 사업은 42건, 정상추진 사업은 478건, 부진사업은 4건, 기타 6건으로 확인돼 올해 초 시가 계획한 사업들이 전반적으로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국가거점형 왜목마리나항 개발 사업은 지난해 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중국 국영기업이 1148억 원 규모의 사업제안서를 해수부에 제출하면서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고,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지원확대와 소담한 일자리 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3년 연속 전국 시 단위 고용률 2위와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있었다.

복지 분야에서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을 본격 시작한 것을 비롯해 아동 안전지킴이집 선정, 아동 자궁경부암 무료 접종 시행,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민들레일터 개소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평가됐다.

환경 분야에서는 역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남원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되는 한편 지난 5월에는 환경부, 충남도, 천안시, 아산시와 삽교호 수계 오염총량관리제 협약을 체결하면서 삽교호 수질개선의 전기를 마련했다.

김홍장 시장은 “화력발전소로 인한 대기환경 오염, 당진항 매립지 도계분쟁 등 많은 지역에 산재한 현안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시정을 펼 수 있었던 것은 맡은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고 있는 동료 공직자들과 변함없는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주고 계시는 17만 시민덕분”이라며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라도 다시 한 번 꼼꼼히 챙겨봐 주시고, 부진사업은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