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정부 3.0 서비스 국민체험마당 열어
상태바
농어촌公, 정부 3.0 서비스 국민체험마당 열어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06.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글로벌뉴스통신]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19일부터 22일까지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참여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에서 공사의 3.0 서비스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2015년 정부 3.0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는 공사는 이번 국민체험마당에 △생애주기별 맞춤형 농지지원서비스 △ICT 기반의 스마트한 물관리 콘텐츠 등 정부 3.0 시행으로 인해 바뀐 변화를 체험할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농지지원서비스 인포그래픽 전시를 통해 이전의 획일적 지원에서 정부 3.0 시행 이후 창업-발전-성장-위기-은퇴 사이클에 따라 수혜자별로 지원하도록 바뀐 맞춤형 농지지원서비스를 설명하며, 2030세대 귀농‧귀촌 희망자에 대한 농지지원 컨설팅도 병행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강수량 및 전국 저수지 화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물관리상황실을 태블릿 PC에 구현해 터치를 통해 전국 저수지 현황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하도록 한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개방, 공유, 소통, 협력 등 정부 3.0 서비스 구현으로 국민행복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체험마당은 공사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정부의 달라진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