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민화합한마당축제’, 5만여 명 소통
상태바
‘포항시민화합한마당축제’, 5만여 명 소통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6.12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화합으로 53만 시민 역량 결집... “새로운 도약을 향해“
   
▲ (사진제공:포항시청)포항시민화합한마당축제 시민체육대회

포항시는 12일(일),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53만 시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제12회 포항시민체육대회를 개최했다.

4년 만에 열린 이번 대회는 포항시내 29개 읍·면·동 주민을 비롯해 지역의 기업체와 기관·단체는 물론 다문화가족, 장애인, 포항스틸러스축구단 등 각계각층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날 대회는 공식 입장 퍼레이드와 성화봉송, 선수선서에 이어, 장기면에서 시작된 주요민속자료 제187호인 ‘모포줄다리기’를 시작으로 줄넘기와 윷놀이 등 5개 종목의 본경기와 이어달리기, 400m 화합릴레이 등 2개 종목의 번외경기가 열러 남녀노소 모두가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포항시는 앞서 11일 시민체육대회를 밝혀 줄 성화를 호미곶새천년광장에서 채화한 후에 호미곶 대보항을 출발해 송도해수욕장과 포항운하를 지난 영일대해수욕장을 거치는 해상봉송을 통해 체육대회 당일 운동장에서 점화식을 갖기도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체육대회를 통해 경쟁보다는 시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시민체전과 함께 열린 다채로운 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53만 시민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모든 시민이 신명나는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