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금정면,산촌생태마을 6차산업화 육성
상태바
영암군 금정면,산촌생태마을 6차산업화 육성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6.06.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공모사업에 선정 ....

[영암=글로벌뉴스통신] 전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실시한 전국 312개 산촌생태마을을 대상으로「2016 산촌 6차 산업화 육성사업」마을 공모사업에 금정면 아천리 산촌생태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산림자원을 활용한 창조형 6차 산업화 사업 발굴과 맞춤형 지원을 제공 받기 위해 지난 3월에 사업계획서를 작성 공모에 응모했다.

 최종 선정된 아천리 산촌생태마을은 산림부존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컨설팅 전문가의 맞춤형 지원을 6월까지 제공 받은 후 마을사업 추진역량과 6차 산업화 사업계획의 평가를 통해 최고 4천만원 내외로 예산을 지원 받을 예정이다.

 아천리 산촌생태마을은 지난 2004년부터 2006년까지 3년에 걸쳐 조성됐으며, 떫은감(대봉감)을 산촌소득작목으로 집중 육성해 현재는 곶감, 말랭이 등 주 생산품이 마을의 주소득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6차 산업화 육성사업을 실시해 아천리 마을에서 생산되는 떫은감(대봉감)을 활용한 2차 제조가공을 통해 주민소득을 창출하고 떫은감을 이용한 체험, 마을주변 경관을 활용한 관광, 힐링 등 3차 산업으로 발전시킬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한 산촌 6차 산업화가 내실있게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