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숨은 매력을 사진으로
상태바
강남구, 숨은 매력을 사진으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6.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명소 홍보자료로 활용
   
 

 올 한해 200만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 조기 달성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강남 알리기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주력해 온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강남 곳곳에 숨어 있는 매력을 발견하고 포착한 '강남관광사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강남구는 최근 '강남스타일' 열풍에 힘입어 외국 관광객들의 강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강남 방문이 줄을 잇고 있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강남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입상작은 강남관광 활성화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열정이 넘치는 매력도시 강남"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의 사진 소재로는 관광객이 담아 가고픈 강남의 모습으로, 열정이 넘치는 매력도시 강남의 아름다운 모습들 - ▲강남명소(코엑스, 신사동 가로수길, 청담명품 패션거리, 양재천, 봉은사 등), ▲자연경관, ▲강남페스티벌, ▲생활모습 등 - 이며 1인당 5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총 상금 1,05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은 오는 10월말 강남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구청 로비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장려상 3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을 수여하고, 입선 40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이 지급된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달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 참가신청서(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와 함께 출품사진, 필름원본(사진파일)을 강남구청 관광진흥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공모전 입상작품 45점을 홍보엽서와 각종 구정 책자 등 각종 홍보물에 게재해 소개하면서 역동적이고 세련된 강남의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했다.

 구 관계자는 "매력도시 강남을 국내·외에 알리는데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공모내용은 강남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 및 관광진흥과(☎ 3423-5533)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