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영재단 제25회 미래세대포럼 성료
상태바
육영재단 제25회 미래세대포럼 성료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6.05.0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재 대기자 ‘글을 잘 쓰고 싶다면, 허밍웨이처럼 쓰라’

[광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기자] 지난 29일 서울 광진구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사장 조수연)에서 제25회 ‘미래세대포럼’이 열렸다. 육영재단에서 주최하고 교육부, 서울시교육청에서 후원하고 있는 미래세대포럼은 미래세대가 자신의 푸른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열린 25회 포럼에서는 이필재 대기자(더스쿠프)가 연사를 맡아 <머릿속 생각을 글로 쓰는 법>을 주제로 이야기해주었다. 이날 포럼에서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찾아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을 이야기하는 이 기자의 강연에 귀를 기울였다.

 이 기자는 “글쓰기의 기본은 잘 읽히게 쓰는 것”이라며 “셰익스피어가 남긴 작품 속 문장도 난이도가 중학교 2학년 수준이라며 중졸 학력에 맞춰 쉬운 글, 즉 쉽게, 잘 읽히게 써야한다.”고 밝혔다.

 포럼이 다 끝난 후에도 “필사가 글쓰기 능력에 도움이 된다던데, 정말 도움이 되는 지 궁금합니다.”라는 질문을 비롯해 다양한 질문들이 오가며 25회 포럼에 열기를 더했다.

 이 기자는 “잘 쓰는 글과 좋은 글은 다르다.”며 “잘 쓰는 글을 넘어 좋은 글이 되기 위해선 독서, 토론 등과 같은 노력을 더하길 바란다.”라고 마지막으로 강조하며 포럼을 마무리 했다.

 미래세대포럼은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에서 2013년 9월 이후 매월 1회씩 ‘진로’와 ‘사회문화’라는 두 가지 큰 주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주제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미래세대포럼의 주제는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 매달 초 공지되며 참여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는 육영재단 홈페이지 www.yookyoung.org 및 전화(02-2204-6160)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