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튼튼병원, 하호균 前 건양대학병원 교수 영입
상태바
대전튼튼병원, 하호균 前 건양대학병원 교수 영입
  • 권혁남 기자
  • 승인 2013.06.0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튼튼병원)대전튼튼병원, 하호균 前 건양대학병원 신경외과 교수 영입
10일, 하호균 전 건양대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대전튼튼병원(병원장 김용석)의 명예병원장으로 취임한다. 하호균 명예병원장은 한양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전공의를 수료하고 동 대학교 석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건국대 의과대학 부속병원 신경외과장을 거쳐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장, 부속병원 신경외과장, 의무부원장등을 역임했다.

 하 명예병원장은 2000년 동아일보와 의사들이 직접 뽑은 척추질환 및 신경외과 부문 우리시대 최고 명의로 선정되었으며, 류마티스 경추질환에 대한 내시경적 경비강 치상돌기 절제술(두개경추이행부, 즉 치아모양으로 변형된 2번 목뼈가 뇌줄기를 압박하는 질환에 안전한 치료를 위해 내시경을 코로 삽입해 병변을 제거하는 치료법)을 시행한 최초의 아시아 신경외과의사이다.

또 국내에서는 척추종양에 미세현미경과 내시경을 동시에 이용한 최소침습술(절개를 최소화하는 수술법)을 가장 먼저 성공 보고했다. 특히 경추디스크나 협착증에 대하여 고정술을 시행하지 않는 미세수술 분야에 국내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튼튼병원 하호균 명예병원장은 “전문병원의 장점을 살려 통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의 치료까지 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한 원스톱 토탈케어 시스템(One-stop Total Care system)을 더욱 활성화하고, 고령이나 복합질환을 가진 환자는 각 분야 의료진과의 협진으로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그 동안 쌓은 경험과 기술력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신의료기법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전튼튼병원 김용석 병원장은 “다양한 임상 경험과 탁월한 기술을 보유한 권위자와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의료진 영입을 계기로 실력을 바탕으로 환자의 눈높이를 맞추는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보다 활발하게 펼쳐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