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모습 밝히는 2016 홍성역사인물축제 !
상태바
점점 모습 밝히는 2016 홍성역사인물축제 !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분과위원회 간담회 개최, 축제 프로그램 구체화
   
▲ (사진제공:홍성군청) 지난해 홍성역사인물축제 모습

[홍성=글로벌뉴스통신] 2016년 충청남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2016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오는 9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개최를 확정하고 구체적인 모습을 그리고 있다.

지난 2월 4일 제1차 추진위원회 개최를 통해 축제일정과 주제를 선정한 홍성역사인물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이후 추진위원들의 전문성을 고려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체계적인 축제준비를 하고 있다.

축제 프로그램과 행사장 구성, 편의시설 등 축제의 핵심측면에 대해 고민하는 콘텐츠 분과는 이미 3차례 간담회를 통해 작년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각 분야별 보완된 대안을 논의하고 있다.

특히, 대표 프로그램인‘생생한 역사현장 체험’의 경우 시설의 전통화, 운영요원 복장 시대상 반영, 공간 구역화 등을 통해 과거 역사속에 들어와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여 타 축제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한복을 입고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생생한 역사현장 체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축제장 분위기 조성과 축제를 통해 우리 민족 고유의 의복인 한복을 입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프로그램 보완과 함께 특별한 방문객 쉼터공간 조성을 통해 축제를 즐김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축제장을 구성하겠으며, 올해는 9월초에 축제가 개최되어 날씨가 더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야간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