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공 탄신, 장천 김성태 <아! 충무공>展 열려
상태바
충무공 탄신, 장천 김성태 <아! 충무공>展 열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아산문화재단) 충무공 탄신, 장천 김성태 초청 <아! 충무공>展 열려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충무공 탄신 기념, 장천 김성태 초청 <아! 충무공>展 열려

충무공 탄신 기념 캘리그라피스트 장천 김성태 초청 <아! 충무공>展이 오는 25일부터 아산문화예술공작소 바스락 전시실에서 열린다.

(재)아산문화재단은 성웅 이순신 탄신일인 4월 28일을 기념하며 충무공의 높은 기상과 큰 뜻을 다시 한 번 돌이켜 보고, 그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찾자는 취지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장천 김성태 작가는 2007년부터 다수의 개인전 및 그룹전을 통해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 2015년에는 제9회 다산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현재 KBS아트비전 영상그래픽 팀장으로 대하드라마 장영실, 불멸의 이순신 등 방송 타이틀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그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백성들에게 희망을 보여준 충무공의 리더십을 통해 지금 우리 시대에 새로운 희망을 보여줘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작품을 준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 충무공>展에서는 충무공의 뜻을 담은 장천 김성태 작가의 평면 작품 30여점을 만나볼 수 있으며, 충무공 탄신 기념일 전야 행사가 열리는 4월 27일 오전 11시에는 아산문화예술공작소 광장에서 오픈식 및 대붓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아산시 염치읍에 위치한 아산문화예술공작소 2층 바스락 전시실에서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