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예방, 적을 알면 백전백승!
상태바
암예방, 적을 알면 백전백승!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 4월 19일 ~ 5월 10일 매주 4회 「암예방 건강대학」 운영
   
▲ (사진제공:서초구청) 4월 19일 ~ 5월 10일 매주 4회 「암예방 건강대학」 운영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고 암 예방 실천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4월 19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2시에 구민 대상으로 『암예방 건강대학』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대학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협력하여 암에 대한 최신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주민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켜 건강증진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는 취약계층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상은 의료급여수급자 1종, 2종 차상위 계층, 건강보험료 하위 50%인 대상자만 해당된다.

암예방 건강대학 수료자(4회 출석자)에 대해서는 위암, 간암, 대장암 중 1종을 선택해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 암예방 실천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암 예방 정보 부스도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위협하는 암은 1983년 이후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급격한 환경변화와 노령화 등으로 암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만큼, 암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