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있는 가족의 봄 나들이!
상태바
어린이가 있는 가족의 봄 나들이!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4.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생 대상「제3회 이응노 미술대회」 참가 신청 (4/18-5/1)

[대전=글로벌뉴스통신](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이지호)이 오는 5월 7일(토)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제3회 이응노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미술대회는 한국미술의 세계화를 이룩한 이응노 화백의 예술 정신을 널리 알리고 고암의 창의적인 예술 정신을 잇는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생(1~6학년)들로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주제는 ‘이응노 화백의 대표작품(군상, 문자추상 등) 감상 후 자신만의 창의적인 작품 그리기’와 ‘이응노미술관 주변 풍경 그리기’ 로 두 가지 이다. 실기 분야는 자유 표현으로, 수묵화, 서예 등 장르의 제한 없이 치러진다.

제3회 이응노 미술대회는 수채화, 수묵화 등 장르의 제한 없이 치러진다. 이응노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행사 당일에는 대회 참가자들과 가족 동반 나들이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떴다떴다 고민 비행기’,‘스토리텔링 카드 만들기’,‘그림과 손편지 만들기’등)가 진행될 예정이며, ‘다문화가족 합창단’,‘어린이 뮤지컬’등 음악가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야외 음악회도 마련되어 있다.

작품 심사 및 수상작 발표는 행사 당일 오후 4시 이응노미술관 로비 또는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대상 1명(대전광역시장상), 최우수상 2명(대전광역시 교육감상), 우수상 및 장려상 각 3명(대전광역시의회 의장상, 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상), 특별상 10명(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상, 대전광역시 미술협회장상), 특선, 입선작으로 구성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별도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응노미술관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등 수상작들을 대상으로 화보집을 발간하고, 오는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이응노미술관에서 수상작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응노미술관 이지호 관장은 “온 가족이 참여하여 고암 이응노 화백을 새롭게 알고, 이응노미술관을 친구처럼 가깝게 느끼면 좋겠다”며, “이응노미술대회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한 행사인만큼, 앞으로 이응노미술대회를 통해 이응노를 잇는 세계적인 작가가 배출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미술대회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이응노 미술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ungnoleegrimter.co.kr)를 통해 2주 간 진행되며, 별도의 유선, 팩스 신청은 받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