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으로 과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이 쑥쑥!
상태바
체험으로 과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이 쑥쑥!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0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백의초등학교, 전교생 과학축제 실시
   
▲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 백의초등학교, 전교생 과학축제 실시

[연천=글로벌뉴스통신] 연천 백의초등학교(교장 채양석)은 4월 6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 및 체육관에서 ‘신나는 과학 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과학축제 행사는 학생들이 선택하여 참여하는 1부 활동과 모든 학생들이 과학체험을 하는 2부 활동으로 나누어서 진행하였다. 1부에서는 과학미술, 기계공학, 항공우주의 세 부문 중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하여서 실시하였고, 2부에서는 풍선아트, 플라잉 볼, 날아라 부메랑, 꿈틀꿈틀 자벌레, 달려라 풍선자동차, 점핑점핑 눈사람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가할 수 있는 6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과학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특히, 2부 활동에는 6학년 학생들이 부스별로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여서 동생들을 가르쳐주고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번 과학축제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여러 가지를 만들어 보면서 나도 모르게 과학에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만족해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및 교육부 오케스트라 사업교이기도 한 백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