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각종 공모사업 순항!!
상태바
파주시 각종 공모사업 순항!!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0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부서 공모사업 추진 성과보고회 개최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지난 4월 1일 2015년 선정된 공모사업에 대해 부시장 주재로 14개 부서 담당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추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15년 각 부서별로 선정된 공모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사업의 효과성과 타당성 및 지속성 등을 확대시켜 향후 공모사업에 보다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계획되었다.

파주시는 2015년 49건의 각종 공모사업에 참여해 행정자치부, 지역발전위원회, 경기도 등 각 부처의 다양한 분야에서 총 33건이 선정돼 국도비 238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경기도에서 주최한 NEXT경기 창조오디션에서 67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감악산 힐링테마파크 사업’은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문화공원 부지조성, 운계출렁다리 및 조망테크 조성 등을 기반으로 금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경기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으로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장단콩웰빙마루조성사업’은 지난 3월 운영법인설립을 완료하고 민간자본 투자유치에 성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삽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발전분야로 ‘대성동마을 생활환경 개선사업’, ‘평화통일 교육벨트 구축사업’, ‘법원읍 오감만족 희망빛 만들기 사업’ ▲안전분야로는 ‘파평면 안전마을 만들기사업’, ‘안전한 통학로 개선사업’, ▲교육․관광분야로는 ‘GOP소초 독서카페 조성사업’, ‘공릉관광지 캠핑장 조성사업’, ‘심학산 둘레길 정비사업’ 등이, ▲경제분야로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금촌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등, 총 33건의 사업 중 17건의 사업이 완료되었고 나머지 16건은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파주시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완료된 사업에 대해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보완해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이 사업목적에 부합하여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내실있는 공모사업 추진으로 많은 시민들이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회의를 주재한 송유면 부시장은 “파주시가 공모사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올해도 창의적인 사업구상을 바탕으로 기존 공모 외에 숨은 공모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며, “지금까지 추진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