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곤충체험전’진행
상태바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곤충체험전’진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3.2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종의 파충류와 곤충들 직접 보는 생태체험 ‘생명 보존의 의미 일깨워’
   
▲ (사진제공:구리시청)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곤충체험전’진행

[구리=글로벌뉴스통신]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병욱)에서는 가족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4일(목) 센터 내 아이러브맘카페 자유놀이실에서 킹스네이크, 타란튤라(거미류) 등 20여종의 파충류와 곤충을 보고 체험하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랑 놀아줘~상상톡톡! 곤충체험전’ 주제로 시 관내 아동들에게 동물들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생태계의 질서와 흐름을 이해 시키고, 생명 보존의 필요성을 인지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곤충파충류 영농조합법인’에서 파견된 전문사육사 2명과 함께 참여가족들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각각 60분 동안 곤충류와 파충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의 시간에서 아동들은 시종일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파충류 등의 동물들이 마냥 신기한 듯 눈을 떼지 못하고 즐거워했다.

함께 참여한 부모들도 “일상에서 쉽게 접해 보지 못하는 것들에 대해 알 수 있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정병욱 센터장은 “구리시에는 동물원의 부재로 관내 영·유아들이 동물들을 쉽게 접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체험전을 통해 직접 가까이서 보고, 만져보는 새로운 경험을 갖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진행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이번 생태체험 이외에도 4월 3, 4주 토요일에는 장자생태체험학습관에서 2주에 걸쳐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4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동동동 가족뮤지컬’ 상영을 준비되어 있다. 이와 관련된 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 http://www.guricenter.or.kr 및 전화 (031-566-232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