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수도 강원에 창조경영을 전파하다.
상태바
산림수도 강원에 창조경영을 전파하다.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3.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형 중앙회장 동해시와 삼척시,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 특강
   
▲ (사진제공:산림조합중앙회)동해시 시민행복 아카데미

[강원=글로벌뉴스통신]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중앙회장은 지난 3월 17일(목)부터 18일(금)까지 이틀간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삼척시(시장 김양호)에서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을 주제로 특별 초청 강연을 펼쳤다. 

3월 17일(목) 오후 4시 강원도 동해시 문화예술회관에서 500여명의 동해시민과 함께한 특별 초청 강연은 제36회 동해 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동해 비전 시민 행복 아카데미가 주관하여 개최 되었다. 

강연에 앞서 이석형 회장은 동해시 동해대로에 위치한 산림조합 동부목재유통센터를 방문, 강원 지역 목재 및 산림산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이어 동해시청을 방문, 심규언 동해시장과 함께 동해시의 풍부한 산림자원과 문화 콘텐츠의 융복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어 3월 18일(금) 오후 2시 강원도 삼척시 평생학습관에서 제72회 삼척 시민 미래전략 아카데미 강좌의 일환으로 개최된 특별 강연에는 500여명의 삼척 시민이 함께 하였으며 특강에 앞서 삼척시 미로면 활기리에 조성중인 ‘힐링 숲’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산림조합장 및 조합원들과 함께‘준경묘’의 산림문화 콘테츠로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조합장 김동섭)이 건립중인 임산물유통센터와 숲 까페등의 사업 현장을 둘러보았다.

한편, 이번 이석형 중앙회장의 동해삼척 특별 강연은 시민들의 큰 이목이 집중되면서 18일(금) 특강이 열린 삼척시 평생학습관에는 방송사 및 언론사의 취재 열기가 뜨거웠으며 강원 영동MBC의 ‘생방송 강원365’특별 현장 인터뷰도 진행되었다. 

특별 인터뷰가 진행된 ‘생방송 강원365’방송은 3월 23일(수) 저녁 6시 15분 강원 영동 MBC를 통해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