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 세종, 공동연구원 설립 합의
상태바
대전과 세종, 공동연구원 설립 합의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3.2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연구원 설립을 위한 공동합의문 발표, 7월 중 설립 완료 -
   
▲ (사진제공:대전시) 대전 세종연구원 공동합의문 발표

[대전=글로벌뉴스통신]대전, 세종 양도시의 상생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행보가 본격 추진된다. 대전시와 세종시는 21일(월) 오후 3시, 대전발전연구원 대회의실 (구 충남도청사)에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과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세종연구원」 설립을 위한 공동합의문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연구원 설립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문은 지난해 4월 체결한 대전․세종 상생발전 협약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양 도시의 정책 역량 강화, 공동연구 추진 등을 위해 기존 대전발전연구원을 대전세종연구원으로 확대 개편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합의문은 ▲ 대전세종연구원의 구)충남도청사 설치 ▲ 세종시의 정책연구를 주관하는 “세종연구실” 설치 ▲ 양 도시의 상호 공동과제 발굴 및 연구를 위한 “상생협력실” 운영 등이다. 권선택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은 “오늘 합의문 발표를 계기로 대전과 세종의 상생발전의 상징인 대전세종연구원이 본격 가시화되었다”면서 “대전세종연구원이 양 시의 연구원들이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거두는 지역정책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전시와 세종시는 7월 개원을 목표로 조례 제․개정, 정관변경, 공동연구원 임원 선임 등 관련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