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개발된 세일링 요트 SMART CAT 850
상태바
국내 최초 개발된 세일링 요트 SMART CAT 850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3.0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5년차 벤처기업,(주)에스컴텍 개발
   
▲ (사진출처:부산국제보트쇼)에스컴텍의 세일링 요트 SMART CAT 850

[부산=글로벌뉴스통신]'(주)에스컴텍'은 복합소재를 이용하여 요트와 보트, 그리고 모듈러하우스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올해 창업 5년째인 벤처기업이다. 자체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 양산형으로 개발된 세일링 요트 ‘SMART CATAMARAN 850'과 선외기보트 'SC-58', 그리고 복합소재를 이용한 두 가지 버전의 모듈러하우스가 있다.

이번 2016 부산국제보트쇼에 처음 참가하는 ‘(주)에스컴텍’은 작년 하반기에 제작 완료된 자체 개발 세일링 요트인 SMART CATAMARAN 850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SMART CAT 850은 28ft급 세일링 쌍동선이며, 단순 유람식 투어로 진행되었던 대형 요트 사업과 다르게 가족, 친구, 모임 등 작은 규모의 관광객들에 임대사업 용도로 직접 즐길 수 있는 소형으로 개발되었다.

SMART CAT 850은 산업통신자원부의 글로벌 전문기술개발사업으로 제작되었으며 한국 선급에서 CE인증을 획득하여 세계적인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블록으로 분리되어 40피트 하이탑 컨테이너 두 대에 나뉘어 실릴 수 있어 완제품 운송 대비 30% 이상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제품은 제작 완성 단계에서부터 해외 여러 국가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해왔으며 그 결과 미국 유명 쌍동선 딜러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2017년 상반기까지 미국 시장 진출을 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미국의 쌍동선 전문 잡지 ‘MULTIHULLS'의 2016년 1,2월 호에 SMART CAT 850 제품이 표지모델로 선정 및 제품에 대한 심층적인 기사도 게재 되었다.

‘(주)에스컴텍’ 업체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기술진으로 다양한 연구 개발과 그 실적들이 쌓이면서 건강하고 알찬 기업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며 "부산국제보트쇼에 찾아오시는 바다와 요트를 사랑하는 관람객들게 (주)에스컴텍의 SMART 850을 자신있게 소개해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올해 3번째 열리는 부산국제보트쇼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보트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사무국(051-740-8600~2)이나 전시회 홈페이지 (www.boatshowbusan.com)에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