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드림스타트 아동복지사업 실시
상태바
통영시 드림스타트 아동복지사업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2.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통영=글로벌뉴스통신] 통영시 드림스타트(시장 김동진)는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제공하여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통합서비스 아동복지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0세(임산부)부터 13세 아동 중 한부모 가족, 차상위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2016년에는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 부모양육 등 4개 분야 24개 프로그램으로 편성 ․ 운영하게 된다.

기초건강검진을 비롯하여 A형간염 및 치과진료 등을 무료지원하며, ADHD, 우울증, 발달상태 등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는 전문심리상담 기관을 통해 가족상담 및 치료를 병행한 주 1회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기초학습 능력향상 및 인지발달을 위하여 대상아동 중 취학아동이 예체능 등 희망하는 학원을 다닐 경우 월 4만원을 지원하는 한편, 미취학 아동은 개인별 맞춤식 놀이 프로그램을 통한 1:1 학습지도를 받게 된다.

생일축하 프로그램은 양육에 필요한 육아정보제공과 탄생의 소중함을 전하는 연령별 맞춤형 선물을 지원하여 소홀하기 쉬운 자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하였으며, 지역자원 발굴을 통한 후원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통영시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을 하는 등 재능을 발굴하여 대상자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통합복지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분야별 사례관리 전문요원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국가 주도형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통영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