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설 명절 귀성객 환영행사
상태바
제천시, 설 명절 귀성객 환영행사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6.02.07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는 설 연휴인 6일(토) 오전 10시부터 제천역에서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환영행사를 했다.

6일 환영행사에는 이근규 시장을 비롯하여 50명 정도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역전 환경정리 활동과 함께 귀성객들이 제천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홍보물 배포와 한방차를 대접하며 푸근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 (사진제공:제천시청)설명절 귀성객 환영행사

이 시장은 역에서 나오는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고향에 온 시민분들을 환영했다. 또한 역 대합실과 한방체험관, 역전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살가운 대화를 나누며, 설명절 고향을 방문한 시민들의 마음을 더욱 더 따뜻하게 했다.

귀성객 환영행사에 이어 오후에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 중인 제천시청 cctv관제센터를 방문했다.

   
▲ (사진제공:제천시청)이근규 시장 관제센터 방문

제천시는 관내 540개소 1281개 cctv를 모니터링하는 관제센터를 설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안녕질서를 위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20명의 인원이 4개조로 12시간씩 교대근무하는 상황실을 방문한 이 시장은 과일과 위문품을 전달하며,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근규 시장은 추운 설연휴에도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제천을 찾은 귀성객들로 붐비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즉각적인 초동대처로 시민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