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성수품은 산청 전통시장에서 구입하세요”
상태바
“설 성수품은 산청 전통시장에서 구입하세요”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2.0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설날 대목 장보기’ 행사 실시-
   
▲ [사진:산청군] 허기도 산청군수와 민영현 군의회 의장, 군의원, 간부공무원, 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장 등이 동참해 1일 산청시장에서 설날 대목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경남=글로벌뉴스통신]   산청군은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서민불안 해소와 내수경기 회복을 위해 민족 최대명절인 설날을 일주일 앞둔 1일 산청시장에서 설날 대목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허기도 산청군수와 민영현 군의회 의장, 군의원, 간부공무원, 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장 등이 동참해 1일 산청시장을 시작으로 5일은 단성시장에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제수용품과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면서 민생현장인 전통시장에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현장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따뜻하고 정겨움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과 다양한 특산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음을 적극 홍보했으며, 즐겁고 안전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캠페인을 병행하여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군 관계자는 “전통시장에서 설 차례용품을 구입할 경우 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에누리와 덤 주기 등 정이 넘치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며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으로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 소속 공무원 600여명은 매월 5천여만원 상당의 내고장 상품권을 지속적으로 구입하고 있으며, 관내 기업, 유관기관, 단체 등에도 상품권 사용 권장 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