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산물우수관리(GAP) 교육 실시
상태바
예산군 농산물우수관리(GAP) 교육 실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1.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첫 걸음 -
   
▲ [사진:예산군]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내 세미나실에서 농업인 70여명이 우수농산물관리제 GAP교육을 받고 있다.

[충남=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들의 현장애로 기술해결을 위해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내 세미나실에서 농업인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별 단기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품목별 단기교육은 GAP교육으로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농약, 중금속, 유해생물 등 식품 위해요소를 생산 및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GAP인증을 받은 농가에서는 기준에 부합한 농산물 생산을,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채희석(현재 대한 인증원 대표) 강사의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교육과 관련된 “GAP인증제도”에 대한 교육에 이어, 농업기술센터 오병호 기획운영팀장의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농약안전사용 및 고품질 쌀과 딸기 재배기술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우수관리 기준 및 인증제도 교육을 통해 소비자가 요구하는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품종선택, 질소비료 줄이기, 병해충 적기방제 등 체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이 느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GAP교육을 시작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선도농가 등 영농현장에서 시설채소, 밭작물, 과수 등 농업인이 요구하는 작목위주로 품목별 단기교육을 연중 수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