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몰, 집에서 ‘로봇, 소리’ 들어보세요
상태바
롯데마트몰, 집에서 ‘로봇, 소리’ 들어보세요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6.01.21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인터넷, 클라우드 기반으로 교육 콘텐츠 직접 제작 및 공유 가능
   
▲ (사진제공:옷데마트)아이로비G 상품 이미지-

[서울=글로벌뉴스통신]대형마트 상품의 범위가 미래 산업인 ‘홈 로봇’으로까지 확대돼 눈길을 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이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인 ‘유진로봇’과 손잡고 ‘홈 로봇’상품을 선보인다.

유진로봇은 27년의 로봇 전문 기술력과 15년 이상의 교육용 로봇을 연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60여개의 교육용 로봇 기술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롯데마트몰은 오는 21일(목)부터 ‘유진로봇’이 개발한 유아용 교육 로봇인 ‘아이로비 G’를 입점해, 일반 유통 채널로는 처음으로 판매한다.

‘아이로비 G’는 무선 인터넷과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는 교육용 로봇이다.

터치 스크린을 통해 동요, 영어 놀이, 동화 퍼즐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책이나 단어 카드를 읽을 수 있는 사물 인식, 소리의 방향을 감지하는 음성 인식, 접촉 부위별로 다른 반응을 보이는 접촉 반응 등 상호 작용을 극대화 했다.

‘아이로비 G’는 이 같은 기능들을 장점으로 ‘소통형 교육용 기기’로서 현재 유치원, 어린이집 등 전국 2,000여 곳 유아교육기관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해당 기기는 자녀의 출석 현황 및 감정 상태 체크할 수 있고, 교육 활동도 영상으로 확인 가능해 선생님과 학부모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경우 유아교육기관을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졌으나, 롯데마트몰 입점을 통해 새로운 판로를 확보함으로써 맞벌이 부부나 ‘에잇 포켓(저출산으로 인해 집안에 한 명 있는 자녀를 위해 부모와 조부모는 물론 이모 삼촌까지 8명이 지갑을 여는 현상)’ 고객들의 교육용 로봇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마트몰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2주간 ‘유진로봇’ 입점 기념 행사를 진행해, 유아용 교육 로봇 ‘아이로비 G’를 정상 판매가인 330만원에서 10% 할인한 299만원 특별가에 선보인다.

또한, 유진로봇이 제조한 로봇 청소기인 ‘아이클레보 아르떼’, ‘아이클레보 팝’을 정상가 대비 25% 할인 판매한다.

카메라 내비게이션 기술을 적용한 맵핑(mapping) 주행, 최대 1.8cm 높이의 문턱 넘기 성능, 추락방지 센서 탑재 등으로 집안 구석구석을 꼼꼼히 청소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국내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5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고,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청소로봇 성능 테스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품질 성능을 인정받으며 해외 3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김현중 롯데마트 모바일 제휴상품팀장은 “미래 산업인 로봇이 교육, 실버 케어, 사회 안전 등 생활 밀착형 상품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 범위의 제한을 뛰어 넘어 보다 다양한 가치 상품을 적극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