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경기도의원, 학교 안전망구축 시급
상태바
김성태 경기도의원, 학교 안전망구축 시급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6.01.18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김성태 도의원은 17일(일) 광명지역 교육관계자와의 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친부에 의한 감금 학대사건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밝히고, 이번 사건은 학교에 무단 결석중인 학생 관리에 허점이 들어난 것으로, 이에 대한 학교안전망 구축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현재 경기도내 무단결석중인 학생은 17명이고, 정원 외 관리되고 있는 학생은 26명에 달한다. 정원 외 관리대상은 장기결석으로 인해 일선 시·군과의 협조를 얻어 자택방문 등을 하였으나 이사 등으로 행방이 묘연한 학생을 말한다. 다시 말해 인천 사건의 유사사례가 있을 수도 있음을 추정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아동복지법에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 의무가 있으나, 그동안 우리 사회는 아동학대에 대해 대단히 관대했다”고 말하고,“아동학대는 중대범죄로 다루어져야 하고, 정황이 포착되면 바로 신고하는 시민의 자세가 필요하다.”며 아동학대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또한 김 의원은“아동학대는 친지 등이 감싼다고 될 일이 아니고, 적극적인 신고 뿐만 아니라 아동학대를 한 본인이 먼저 자수하여 선처를 빌어야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빠르면 이번 주에 현장방문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