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원처리기간 대폭 단축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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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 민원처리기간 대폭 단축 ‘호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1.14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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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민원처리 단축률 60%...속도감 있는 민원행정 펼쳐

[계룡=글로벌뉴스통신]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속도감 있는 민원행정을 펼쳐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 5천 119건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60%의 단축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같은 단축률은 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와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등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 운영으로 담당공무원의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유도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는 물론 주민 만족을 향상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민원 친절도를 높이는 한편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계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올해도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분야별 민원 단축률 목표를 설정하는 등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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