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1Q CMS 쇼핑몰'출시
상태바
KEB하나은행 '1Q CMS 쇼핑몰'출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01.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EB하나은행)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자금관리서비스 개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 www.hanabank.com)은 지난 6일 쇼핑몰 사업자 전용 자금관리 서비스인『1Q CMS 쇼핑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Q CMS 쇼핑몰』은 쇼핑몰 사업자가 판매하는 모든 쇼핑몰에 대한 매출 관리와 기간별 매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와 같은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한 매출 현황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한, 각 판매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포인트 결제 등 결제수단별 매출현황과 배송지역별·회원 등급별 매출현황 등 다양한 매출 현황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여, 쇼핑몰 사업자가 자신의 매출에 대한 분석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거나, 복수의 사업자 등록을 한 판매 사업자를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별로 통합 매출·매입 현황 자료를 제공하며, 이 자료는 부가세 신고를 위한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쇼핑몰 사업자는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각 판매처별 판매수량과 결제금액 확인 등 상세한 매출내역 파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며“1Q CMS 쇼핑몰 에서 제공하는 통합 매출관리 서비스 이용으로 쇼핑몰 사업자의 판매 관리가 편해지고, 어느 판매채널이 매출 기여가 크고 집중해야 하는 채널인지 파악하여, 이에 따른 광고비 산정 등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1Q CMS 쇼핑몰』은 역직구가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해외 매출자료 제공과 추가적인 매출분석 보고서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