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체육진흥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커
상태바
평창군, 체육진흥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커
  • 김형관_ 기자
  • 승인 2016.01.0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글로벌뉴스통신] 평창군은 2016년 스포츠마케팅을 본격 추진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를 꾀하고, 야외운동기구와 공공체육시설 설치 및 관리기준 마련으로 평창군 스포츠발전과 주민건강증진에 내실을 기하기로 하였다.

  군은 지난해에도 도단위 이상 체육대회 및 스포츠 전지훈련단 유치라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하여 5만여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찾아와 약 22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두었으며,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과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밝혔다.

  또한, 체육을 통한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을단위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지침」을 제정하고, 평창군내 설치되어 있는 98개소 361점의 야외운동기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지침을 마련, 배상공제 가입을 의무화하여 야외운동기구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큰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평창군 공공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중 일부 개정으로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설치 기준 및 위탁관리 운영 기준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무분별한 체육시설 설치 방지를 통해 지역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스포츠는 지역 축제와 더불어 짧은 기간에 지역경기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가장 크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역시 평창의 100년이 달린 매우 중요한 스포츠 대전이므로 군민모두가 건강하게 잘사는 평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