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을 캠핑장으로…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상태바
평택항을 캠핑장으로…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배상엽 기자
  • 승인 2015.12.2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최광일)는 23일 오후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평택항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컨테이너 하우스와 캠핑장을 결합한 새로운 숙박시설’ 아이디어를 제안한 임재현·김형민씨와 ‘평택항 마린센터를 물류 교육 컨퍼런스 장소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한 조은솔·곽근영씨가 최우수상(상장·상금 100만 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컨테이너 하우스와 캠핑장을 결합한 숙박시설’ 아이디어는 폐 컨테이너를 활용한 캠핑시설과 평택항 주변 관광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로, 심사위원으로부터 항만의 특징을 잘 활용하여 관광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평택항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공사 운영시설 활용 극대화 ▲한중FTA 시대 평택항 물류 활성화 및 물동량 확대 ▲평택항 문화 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11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1~2차 내부 심사와 3차 전문가의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입상작 5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임재현씨는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사업 소요예산을 수립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수상할 거라고 기대를 못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평택항을 보다 깊이 알게 되었고 물류 뿐 아니라 관광 경쟁력도 갖춘다면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최광일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다양한 지역의 시민들이 참여해 평택항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러한 관심들이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공모전을 추진해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평택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택항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은 △최우수상 (임재현·김형민, 조은솔·곽근영) △우수상 (박정규, 노기욱·황시현) △장려상 (이철원, 김동현·주정임, 양송이·신은형, 김민자, 김규영) △입상 (강민구, 김종식, 방승섭, 강창진, 최필주) 등 14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